영화리뷰 / / 2022. 6. 7. 04:30

범죄도시2 믿고 보는 마동석 영화

반응형

범죄도시 2 믿고 보는 마동석 영화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장 최근에 개봉한 영화 범죄도시 2에 대해 리뷰합니다. 범죄도시 1편이 크게 성공했습니다. 그때의 윤계상이 연기한 장첸이라는 역에 대해 오랫동안 반응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주공인 마동석을 이야기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마블리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마동석은 미국 마블사의 히어로즈 시리즈에서  히어로 캐릭터를 연기하는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배우라고 생각합니다. 그 뒤로 배우 마동석의 영화는 장르에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저 또한 배우 마동석의 팬으로서 이번 범죄도시 2에 대해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범죄도시2 믿고 보는 마동석 영화

금천경찰서 강력반 마석도

2008년 베트남으로 건너가서 나쁜 짓만 해온 강해상(손석구)은 한국인 사업가를 납치해서 돈을 뜯어내고 인질을 삼아 한국에 있는 부모에게까지 나쁜 짓을 합니다. 한편 한국 서울의 금천경찰서 강력반은 어느 한 슈퍼마켓에서 벌어진 인질극에 출동하게 되고 강력반 반장 전일만(최귀화)를 중심으로 마석도(마동석)가 작전에 들어가서 인질범을 제압하고 인질들을 구출합니다. 어느 날 베트남에서 한국인 범죄자 한 명이 갑자기 자수하는 일이 일어나자 금천경찰서 전일만 반장과 마석도는 베트남으로 범죄자 인도를 위해 출국하게 되고 곧 마석도는 범죄자를 마주하게 됩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갑자기 범죄자가 자수했다는 사실을 믿을 수 없었던 마석도는 전일만 반장에게 범죄자를 심문할 수 있게 해달라고 요청하고 범죄자를 심문하면서 배후에 강해상이 엄청난 범죄를 저지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석도는 전일만 반장과 함께 베트남에서 강해상을 쫒기 시작합니다. 그러던 중 강해상은 한국으로 입국하게 됩니다. 

범죄도시 1편과 2편 시리즈의 시작

2017년 범죄도시 1편의 감독을 맡은 강윤석 감독에 이어 이번 영화 범죄도시 2는  롱 리브 더킹; 목포 영웅의 감독이었던 이상용이 시리즈의 감독을 맡았습니다. 이상용 감독은 1편에서 조감독을 맡아서 그런지 1편의 재미를 그대로 이번 2편에서도 잘 이어간 것 같습니다. 1편의 스토리와 코미디와 액션의 조합이 상당히 좋아서 관객이 점수를 잘 주었는데 이번 2편 역시 더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웃긴 장면이 많이 연출되면 영화가 전체적으로 가벼워질 수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고 웃길 때는 웃기고 진지하고 잔인할 때는 손을 눈을 가리고 싶을 정도로 긴장감을 주었습니다. 

베트남 현지에서 진행된 촬영 장면들이 초반에 나오고 베트남 경찰들과 얽히는 부분들도 재미가 있었고 언어 소통이 되지 않아서 웃기는 부분과 한국의 금천경찰서 강력반 팀원들이 베트남에 단순히 가보고 싶어 하는 장면들도 재밌었습니다. 마석도와 전일만 반장, 두 명이서 베트남의 도박장을 찾아가는 장면에서는 액션 장면이 정말 박진감 넘쳤고 마석도의 권총 애드리브도 너무 웃겼습니다.

영화를 볼 때 웃기는 장면에서 큰 소리로 웃지 않았는데 영화를 보는 다른 관객들의 웃음소리를 들으니 더 웃기는 상황도 재미있었습니다. 한국의 오락영화로 이제는 시리즈로서도 손색이 없는 충분한 영화라고 생각되고 액션과 코미디가 균형이 잘 맞아서 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관람등급도 15세 관람가이기 때문에 크게 흥행할 영화가 될 것 같습니다. 

새로운 배우의 발견 손석구

범죄도시는 주인공 마동석 외에 상대 캐릭터로 나오는 범죄자가 주목을 또한 받았습니다. 1편에서는 장첸(윤계상)이 큰 주목을 받았는데 이번 2편에서는 강해상역의 배우 손석구도 엄청나게 잔인한 범죄자 역할을 소화해 내었습니다. 배우가 가지고 있는 자체의 분위기가 이번 빌런을 연기하는 데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마동석과 손석구의 시내버스에서의 액션 장면이 마지막으로 등장을 하게 됩니다. 영화를 보는 내내 두 주인공들의 액션 장면을 보는 재미가 있었는데 또 한편으로는 배우 손석구의 스턴트 대역 배우도 고생을 엄청나게 많이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화 속에서의 마동석의 타격 액션 장면이 많이 나왔는데 이 부분에서도 배우들의 서로 받아주는 노련함이 더욱 장면을 좋게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손석구는 현재 넷플릭스 시리즈 드라마에서도 큰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발견하지 못한 배우 손석구의 매력을 범죄도시 2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되고 동시에 현재 방 여하고 있는 넷플릭스 시리즈 드라마에서도 또 다른 캐릭터를 연기하고 있는데, 참 매력이 많은 배우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